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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B의 용도별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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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날짜
2007-02-09 16:14:34


MTB도 목적에 따라 모델이 다양하다. 로드 레이서와 마찬가지로 MTB도 월드컵, 올림픽등을 통해 여러가지 아이디어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개조형 비치크루저 로 시작된 MTB는 처음에는 투어링 모델이 개발 되다가 점차 경주용 모델의 개발로 전환되었다. 그 결과 가벼움과 강인함이 동시에 요구되는 레이서용 MTB는 점차 세련 되어지 면서 로드 레이서의 골격에 가까워지는 경향이다. 한편 MTB는 세계에서뿐만 아 니라 다운힐 (Down Hill : 3~4Km 거리를 최고속도 80Km/h이상을 내고 3~5분에 내려오는 경기) 경기용 모델에는 모터 사이클 같은 서스펜션시스템이 기본적으로 장비화되기 시작했다.


1) 컨페티션 모델(Conpetition Model)


프레임 소재, 프레임 설계, 부품 설계등 모든것이 레이싱 부품 (Racing Parts)으 로 구성되어 있는 레이싱 보델. 최근에는 알루미늄,티타늄, 카본파이버등의 신소 재 프레임은 물론 힐 클라임에서 유효하게 사용할수있도록 만들어진 어태치먼트 바 (Attachment Bar), 전용 신발을 원터치로 페달에 고정할 수 있는 클립레스 페 달(Clippless Pedal),초경량 타이어와 림이 세팅되어 있다.경주용으로는 완벽한 장비라고 말할 수 있다.


2) 투어링 모델(Touring Model)


레이싱 모델과는 달리 오프로드를 여유있게 달리기 수 있도록 중점을 둔 실용/실 전 모델. 핸들 포지션이 약간 위로 올라가 있기 때문에 쾌적한 승차감을 가질 수 있다. 직진 안정성을 중시한 모델이다.앞뒤 캐리어(Carrier)를 비롯해 부품이나 부속물로 꾸며서 여러가지 모델로 조절할 수 있다.


3) 시티 모델(City Model)


MTB를 도심에서 타는 것도 MTB를 즐기는 방법중의 한 가지이다. 특히 초심자나 여성들이 타기 쉽도록 투어링 모델보다 핸들 포지션이 높게 되어 있고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한 안장도 폭이 넓게 되어 있다. 또한 타이어도 투어링 모델에 비하여 온로드(On Road :포장도로)를 중시한 설계로 되어 있다.  (by '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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