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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마노 FC-M970 크랭크장착및 분리법
첨부파일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07-02-28 00:46:06
 

일단 프레임 비비사이즈를 측정합니다. 측정과 동시 내부 탭이나 페이싱 여부를 확인 합니다.

일단 프레임 비비사이즈를 측정합니다. 측정과 동시 내부 탭이나 페이싱 여부를 확인 합니다.

프레임 사이즈에 맞는 비비 와셔를 세팅한 후 비비 전용툴을 이용해 좌우를 조여 줍니다

비비 장착이 끝나면 체인링 쪽 크랑크 비비를 안으로 끝가지 삽입합니다 삽입 후 정확한 셋팅을 위해 부드러운 망칠로 톡 톡 두두려주는 센스 ^^

위 사진은 체인링 반대쪽 크랭크 암 사진입니다.

사진대로 작은 볼트가 있으며, 그 볼트를 풀은 후 어드 저스트 넛트가 분리가 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부속 분리를 위해 촬영했습니다.

다시 어드저스트 넛트를 크랭크 암에 조인 후 약간 풀어줍니다.(이때 볼트는 풀린 상태입니다.)

위와 같이 스핀들턱과 크랭크 암을 정확히 맞춥니다.

위와 같이 스핀들턱과 크랭크 암을 정확히 맞춥니다.

 

그림과 같이 크랭크 암을 끼운 후 8mm육각렌치를 이용해 세게 조여 줍니다.

★이때 토크렌치를 사용해 45~55NM의 힘으로 체결을 권장합니다.

 

장착이 끝나면 위와같이 비비와 암 사이에 간격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전용툴로 크랭크암 캡을 조여줍니다.

이제 안쪽의 어드저스트 넛트를 장갑을 낀 손으로 조여 줍니다.(★목장갑 추천★)

아까 풀어둔 어드저스트 넛트를(볼트는 풀린상태로 노 터치) 최대한 비비쪽으로 돌려줍니다.

다 돌리면 어드저스트 넛트를 조여주는 볼트를 1NM 정도의 힘으로 조입니다.

★넛트 볼트는 장착 후 풀림여부를 가끔 체크합니다.

장착을 마친 후 크랭크 암의 사진입니다. 아까와는 다르게 크랭크 암과 비비사이의 간격이 없습니다.

여기 까지가 정상적인 결합이 끝난 상태입니다.

다음으로 분리 방법입니다.

일단 전용 툴을 이용해 암 캡을 분리합니다.

분리후 전용툴을 뒤집어 크랭크 암 안쪽으로 끝까지 조여 줍니다.

★반드시 전용툴을 끝까지 장착해야 합니다.

다 조인 후 8mm 육각 렌치를 사용해 푸는 방향으로 풀어 줍니다.

볼트를 풀면 서서히 크랭크 볼트가 풀리면서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크랭크를 장착하고 분해하는 과정을 보았습니다.

사진에 나오는 전용툴은 XTR 크랭크를 구입시 무상으로 제공이 되며, 매장에서

구매를 할때 개별 장착을 하신다면 꼭 전용툴을 받으셔야 합니다.

올바른 공구 사용과 적정힘을 사용하는 토크렌치, 그리고 청소만이 자기 자전거를

지키는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자료출처:www.hy-mt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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